한겨울 삿포로 여행기

오늘은 작년에 다녀 온 삿포로 여행기 를 쓰려고 한다. 여행은 갈 때도 정말 즐겁고 행복하지만 돌아와서 그때를 떠올리는 것이 정말 큰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의 기억으로 오래 행복할 수 있다는 게 참 소중하달까… 가성비 행복이라는 걸까…? ㅋㅋㅋ 장난이다.

그냥 내 여행 일지를 보며 여러 사람이 함께 여행한 것 같은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 그때의 감정을 같이 느끼고 싶다. 좋은 건 역시 나누는 게 좋다는 말이 있으니까~ 나 또한 그 말을 믿는다. 그럼 갗이 행복 나누기를 시작해보자.

정말 추운 겨울이었다. 정말 이른 시간 비행기를 예약해 둔 탓에 새벽 5시에 집에서 나와 집 앞까지 데리러 와 준 친구의 차를 얻어 타고 인청 공항으로 향했다. 나름 두 번째 해외여행이어서 그런가… 처음보다는 덜 헤맨 것 같다. 출국 수속도 잘 밟고 안전하게 잘 비행기를 탔다. 사실 같이 간 친구가 일본 여행을 10번은 다녀 온 고수라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항상 고마운 내 짝꿍. 두 번째로 타는 비행기였지만 익숙하지 않았다. 귀는 먹먹하고 이륙할 때는 의자를 꼭 잡았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비행기는 겁이 난다. 그래도 이륙을 하고 완전히 비행기가 떴을 때 눈 앞에 보이는 풍경은 항상 황홀하다. 평소의 내 시선과는 전혀 다른 구름 위의 시선. 파란 하늘 위 구름이 아닌 구름 아래 파란 하늘이 어색하고 말도 안 된다고 느껴지지만 그만큼 그림 같이 아름답다. 비행기를 몇 번 타 보지 않은 나를 위해 친구가 창가쪽 자리를 양보해 줘서 더 잘 보면서 온 것 같다. 슈우웅 얼른 삿포로로 날아가보자!

어느새 삿포로에 도착했다. 입국 수속 또한 제법 능숙하게 (꽤나 있어보였던 것 같다) 밟고, 아침부터 움직여서인지 허기가 져 공항에 있는 식당에서 조금 이른 점심을 먹었다.

메뉴는 두구두구 메밀소바와 튀김덮밥! 친구는 수란이 올려진 돈가스 덮밥을 먹었다. 맛집이나 검색을 해서 간 것이 아닌데도 생각보다 맛있어서 정말 놀랐다. 튀김을 원래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바삭바삭 정말 입에 잘 맞았다. 원래도 일식을 좋아하는 편이긴 하나 지난 오사카 여행에서는 입에 맞지 않은 음식들도 종종 있어서 조금 긴장을 했는데, 긴장한 것이 무색할만큼 맛있었다. 한국에 돌아가기 전에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같은 메뉴를 두 번 먹는 건 여행에서는 절대로 허용하지 않는다. 최대한 여러 음식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랄까… 여행 초보라서 그런 것 같다. 다음에 가면 저건 꼭 두 번 먹어야지.

그리고 삿포로에서의 저녁…

보다시피 삿포로는 눈이 정말 많이 온다. 정말 정말 많이 온다. 한극에서는 한 번도 저렇게 많이 펑펑 오는 눈을 본 적이 없는데 저런 눈을 보니 신기했다. 눈의 높이는 발목까지는 우습게 푹 푹 빠졌다. 눈을 참 좋아하는데 저 날은… 눈이 조금 미웠다. 발도 젖고, 어깨도 축축했다. 그래도 한국에서는 못 느끼는 날씨이기에 여행의 묘미라고 생각하니 나름 재미있었다. 친구와 서로 눈을 막아주겠다고 멋있는 사람인 척 놀이를 했다. 결국 키가 10cm는 큰 친구 뒤에 숨어서 걸었지만 그래도 멋있는 건 역시 나다.

그런 눈보라를 뚫고 우리는 카레를 먹으러 왔다. 나는 사실 카레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일본에 왔으니 카레를 먹어야 한다는 친구의 말을 들었다. 소세지와 수란을 추가한 친구의 카레가 맛있어보였다. 내 건 아무 토핑이 없어서 사진을 찍지 않았다. 그리고 기분탓인지 프랜차이즈 카레 가게였는데도 한국보다 정말… 맛있었다. 여행 덕에 들뜬 기분 때문일까? 또 먹고 싶은 카레는 태어나서 처음이었다. 새벽 4시에 먹은 카레여서 그랬을까 싶기도 하다. 원래 밤에 먹으면 뭐든 맛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야식 중독… 그치만 여행에 와서까지 칼로리를 계산하고 싶지 않았다.

밥을 맛있게 먹고 숙소에 돌아와 얼른 잠을 청했다. 다음 날 우리는 오타루에 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그럼 밀당 고수인 나는 오타루 일지는 2부에 쓰기로 하겠다.

삿포로 여행기 1탄은 여기서 마무리.

모두들 오늘 하루도 소중한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 그럼 안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